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광주 맛집 수완지구 새빨간 쭈꾸미

내사람 내 친구들과 먹방을 위해 광주 맛집 리스트를 뽑아 봅니다 ㅎ

친구가 사진으로 보여주면서 수완지구 맛집으로 추천해준 쭈꾸미 파는집!

인스타나 sns에서 보고 먹어보고 싶었는데 소중한 사람들과 맛있는 저녁을 먹으며 시간을 보내기 좋은날, 수완지구에 위치한 쭈꾸미&빈대떡으로 향했습니다.

 

수완지구 맛집 골목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거에요.

음식점들이 엄청 많다보니 잘 모르시는 분들은 꼭 물어보시더라구요.

광주 맛집 추천해줘 하면 꼭 수완지구를 가보라고 하는데 음식점 뿐만 아니라 술집들도 많고 갈만한 곳이 많았어요.

 

 

 

 

저희가 갔을때가 7시쯤이었는데 사람이 막 들어올 시간이었나? 들어가자마자 사람들이 막 들어오더라구요.

수완지구에 워낙 유명한 광주 맛집들이 많아서 퇴근후 저녁시간에는 당연히 사람이 많을꺼라고 예상하고 빠르게 오길 잘했다며..ㅋㅋ

 

 

 

 

수완지구 맛집 쭈꾸미&빈대떡은 메뉴가 비교적 간단하게 있었어요.

저희는 3명이서 왔으니 석쇠쭈꾸미 보통맛 3인 철판볶음밥 2인 주문했어요.

그리고 먹다가 녹두빈대떡도 인기가 있다고 해서 추가 주문했답니다 ㅋㅋ

 

 

 

 

오모나~ 의자가 열린다는 사실! 여기에 겉옷도 가방도 쏙~

음식먹으면서 옷에 냄새도 안베고 가방도 이렇게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니 아이디어가 좋구나 싶었어요.

 

 

 

 

기본 반찬으로는 계란, 샐러드, 마요네즈, 깻잎, 콩나물 등이 나와요.

부족한건 앞에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어서 맘껏 먹을 만큼만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저기 삶은 계란 엄청 가따 먹었어요 ㅋㅋ

 

 

 

 

벽면에 있는 수완지구 맛집 쭈꾸미 맛있게 먹는법 스캔~

마요네즈에 찍어 깻잎에 콩나물 양비추 샐러드 마늘 촥! 오게이! 스캔완료.

다이어트 피로회복 두뇌발달 빈혈 등 쭈꾸미의 효능도 알고 먹으니 좋더라구요 ㅎㅎ

쭈꾸미 자주 먹어야 겠어요 다이어트랑 피로회복에 좋다고 하니까요 ㅋ

 

 

 

 

드디어 광주 맛집 쭈꾸미가 나왔습니다!

새빨간 양념을 한 쭈구미들이 귀엽게도 다들 거꾸로 ㅋㅋ 귀염 터지더라구요.

보기만해도 군침 돋는 쭈꾸미에요. 맛나는 비주얼을 보니 마음이 급해지기 시작했어요.

일단 삶은 계란을 까서 준비한 다음 쭈꾸미에 함께 올려 먹었어요. 다들 이렇게 먹길래 ㅎㅎ

 

 

 

 

쭈꾸미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마요네즈에 찍어 먹는데 와~ 너무 고소하고 중간맛인데도 조금 맵더라구요.
마요네즈 찍어먹으니깐 완전 딱이네 딱!!
쫄깃쫄깃한 쭈꾸미 매콤한 고추장 양념과 마요네즈가 이리 조합이 잘맞다니 신세계였어요.

 

 

 

 

그럼 쭈꾸미 맛있게 먹는 방법대로 한번 ㅎ 기본반찬과 함께 깻잎에 푸짐하게 쌈도 싸먹어봐요.
입에서 바로 녹기 있기없기 ㅜㅜ 너무 맛있어요. 이래서 광주 맛집이라 하는구나~ 싶었어요.

 

 

 

 

쭈꾸미 볶음밥도 나왔어요~
볶음밥에서 쭈꾸미 맛이 나... 무슨짓을 한건지.. 완전 중독적인 맛이에요.

바닥에 눌러붙은 볶음밥 제대로였어요 ㅎㅎ

이것도 깻잎에 싸서 야무지게 냠~ 먹다보니 진짜 중독성이 장난 아니라는..

 

 

 

 

제대로 입이 트인날이에요~
녹두빈대떡도 시켜버림 ㅋㅋ 빈대떡도 역시 광주 맛집 대표 메뉴였어요.

겉은 바삭하게 구워져 나와요.

평소 전 같은건 안좋아한다는 친구가.. 제일 많이 먹은듯 ㅋ 함께 나오는 양파랑 같이 먹으면 맛이 두배~ 기쁨행복 두배 ㅋ

 

 

 

 

광주 맛집에서 이날 쭈꾸미부터 볶음밥 녹두빈대떡까지 아주 배터지게 먹었어요.
배불러도 계속 손이가게 되는 중독쩌는 메뉴들이었는데 새로운 쭈꾸미 맛을 느낄 수 있었던 날이었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니 앞으로 자주 먹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