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icious

통영 맛집 중앙시장 해물요리

예전에 통영으로 여행을 다녀온적이 있었는데 여행 중 방문했던 통영 맛집!

모두가 좋아할만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어서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여행 코스로도 좋은 지역인데 여행객들이나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통영 맛집들이 많아서 더욱 좋더라구요.

 

 

 

 

저희는 통영 맛집의 코스요리를 주문했어요.

제일 먼저 해물모듬찜이 나오는데 매콤하지만 많이 맵지 않아서 한국사람이라면 모두의 입맛에 맞을만한

맛나는 해물요리였어요.

 

 

 

 

콩나물과 야채, 해물들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서 담백하면서도 시원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요 해물찜 하나만 있어서 밥 한공기는 그냥 뚝딱하겠더라구요 ㅋㅋ

 

 

 

 

다음은 입맛 사로잡는 깔끔한 바지락무침이 나왔어요.

바지락무침은 해물 좋아하는 분들은 물론 아삭한 샐러드 같은 야채 좋아하는 분들도 맛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예요.

 

아삭아삭 새콤달콤한 바지락무침을 듬뿍 집어서 먹으면 입안에서 감도는 맛이 어찌나 맛나던지.. ㅋㅋ

씹을수록 상큼해서 식욕을 마구 마구 자극해주는 통영 중앙시장 맛집 별미였어요.

 

 

 

 

이어서 초딩 입맛인 친구가 좋아했던 통영 맛집의 굴전과 굴탕수!

생굴을 잘 못먹는 분들도 요 굴전과 굴탕수는 거부감 없이 맛나게 즐길 수 있다지요~

통통한 굴을 이용해서 맛깔나게 부쳐낸 굴전은 다진 야채들도 들어가 있어서 그 맛이 담백하고

깔끔한게 일품이었어요.

 

 

 

 

새콤달콤한 굴탕수는 바삭하면서도 소스를 잘 머금어서 씹을수록 굴 본연의 맛과 함께
다채로운 단맛+신맛을 느낄수가 있어서 질리지 않고 자꾸만 손이 가는 메뉴였어요.
요런 코스구성이야 말로 통영 맛집으로 알려진 이유가 아닐까 싶었어요.

 

 

 

 

마지막 밥 메뉴로는 멍게유곽비빔밥이 나오는데 향긋한 통영의 멍게가 가득 들어간 통영 맛집 비빔밥!
멍게를 못먹는 사람들은 바지락비빔밥으로 대신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멍게유곽비빔밥과 함께 곁들이면 딱 좋은 푸짐한 해물된장찌개까지~
해물된장찌게야 말로 게는 몰론이고 각종 해물과 된장의 구수함이 일품인 완전 밥도둑 ㅋㅋ

 

아주 푸짐하고 든든한 멍게유곽비빔밥과 해물된장찌개까지 먹고나면 통영 맛집 코스가 비로소 완성이 된답니다^^

이곳처럼 관광지로 유명한 곳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완성도 높은 메뉴를 맛볼 수 있는 통영 중앙시장 맛집이야말로 여행코스로 안성맞춤이에요.

가족 휴가나 친구들과 통영으로 또 여행가게되면 다시 들리고 싶은 곳이었어요.